top of page

About us

ABOUT

HOME RT 바이블 소개 

RT바이블이란

『세상을 품는 인격 계발 프로젝트 RT바이블』은 성경말씀을 토대로 개인의 인격과 가치를 계발하여 한 사람의 크리스천을 세상의 빛과 소금의 리더자로 양육하는 세대통합교재입니다. 일명 RT바이블은 미국 GPS사에서 계발한 인격 프로그램인 라운드테이블(RoundTable)의 가치와 방법을 활용하여 완성되었습니다. RT바이블은 개인의 인격과 삶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핵심가치를 생활에 적용하고 점검하는 훈련을 함으로써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인성과 세상을 품는 리더십을 갖추게 하는 인격 계발 프로젝트입니다.

 

RT바이블 목적

세상의 빛과 소금! 세상을 품는 지도자! 미래를 선도하는 CEO!

RT바이블은 성경말씀을 토대로 한 인격계발훈련을 통해 다음 세대를 세상을 품는 리더로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리더에게 개인적 성장이 중요한 이유는 타인을 움직이는 능력이 리더 개인의 능력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본 교재를 통해 자신을 정직하게 돌아보고 훈련함으로써 리더가 갖추어야 할 인격과 업무능력, 대인관계의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RT바이블 목표

·개인-성경말씀에 드러난 성품과 가치를 통해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한 사람의 그리스도인을 양육합니다.

·가정-주일 말씀을 중심으로 한 가정활동을 통해 대화가 이뤄지는 가정, 말씀 안에서 공감하는 믿음의 가정을 세워갑니다.

·교회-같은 주제와 본문의 말씀을 통해 전 세대 간의 통합을 이루며 다음 세대가 신앙의 유산을 이어 받아 부흥, 성장하는 교회를 세워갑니다.

·세상-RT바이블을 통해 세상을 품는 리더를 양성함으로써 건강한 국가와 기업을 세우고, 세계의 복음화를 꿈꿉니다.

RT바이블 핵심

·Key1: 성경말씀-세대통합설교

성경 말씀은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한 주간의 가치에 대하여 모든 세대가 동일한 성경 본문과 주제로 설교를 함으로써 말씀 안에서의 세대 통합을 추구합니다.

·Key2: 가정교육-마음현미경

가정은 자녀 교육의 가장 큰 비중을 담당하는 곳이고, 부모는 자녀가 바라보며 성장하는 거울입니다. 가정에서 대화가 이루어지고, 말씀으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마음현미경(가정활동)을 제공합니다.

·Key3: 성품훈련-라운드테이블 소그룹 모임

주일 예배 후 소그룹 모임(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하며 말씀을 나누고 적용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한 사람이 말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듣는 일방적인 소통방식이 아니라,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서 자기 의견과 목소리를 내며 서로 공감과 존중으로 소통합니다.

 

RT바이블 효과

·개인의 인격을 올바르게 변화시키고 가치를 높이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바른 정체성을 갖게 되어 세상에서 승리를 경험합니다.

·업무능력과 대인관계성을 증진시켜 학교와 직장에서 필요한 사람이 됩니다.

·인생에서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행복과 성취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RT바이블의 주기적 평가와 점검

·RT바이블 교재를 가지고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모임을 진행한 후, 가치 클러스터 설문지를 통해 모임을 진행한 전과 후로 나의 성품의 가치가 얼마나 변했는지 점수로 평가해 봅니다.

·평가를 진행한 후 자신의 성품이 얼마나 변했는지 서로 나누어 보고, 자신의 변화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