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bout us

HOME RT 바이블 소개 

RT바이블 세대통합 적용 방법

RT바이블 연간 교재 구성

설교자료집 1, 2 (각 6개월)

청장년 1, 2 (각 6개월)

청소년 1, 2 (각 6개월)

초등 1-1, 1-2, 2-1, 2-2 (각 13주)

유아유치 1-1, 1-2, 2-1, 2-2 (각 13주)

 

1단계-주일 통합 설교

이 단계에서는 전 세대가 동일한 설교 말씀을 듣습니다. 설교자료집의 본문과 주제를 중심으로 교회의 모든 부서 담당 교역자들(담임목사 포함)이 주일예배의 설교를 진행합니다.

2단계-공동체 모임(라운드테이블)

주일 예배를 마친 후 설교 말씀과 동일한 가치의 내용으로 각 부서 교재에 있는 소그룹 모임 지면을 활용하여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공동체 모임을 진행합니다. 이 단계는 공동체 속에서 성경말씀 속에 담긴 하나님 나라의 가치와 성품을 함께 나누고,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여 변화되는 훈련 단계입니다.

3단계-가정활동(마음현미경)

-이 단계는 주일에 들은 말씀을 주중에 가정에서 나누며 실천하는 훈련으로, 이 활동을 통하여 세대가 공감하는 믿음의 가정을 세워가게 됩니다.

-마음현미경은 매주 활동할 수 있도록 각 부서 교재 안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청장년은 교재 내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청소년, 초등, 유아유치부는 교재 뒤 부록으로 실려 있습니다.

-교회에서 분기별로, 혹은 연 2회 정도의 시상을 통해 가정활동을 독려할 수 있습니다.

4단계-개인 묵상(말씀등불)

-이 단계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의 등불이 되는 것을 기억하며, 주일 설교를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말씀을 묵상하여 내면을 굳건히 하는 훈련 단계입니다.

-청장년, 청소년은 설교 주제와 관련된 성경말씀과 기도문을 수록하여 매일 묵상할 수 있습니다.

-초등부는 말씀을 필사하도록, 유아유치부는 말씀에 들어간 글자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 소그룹 활동(말씀캠프)

유아유치, 초등, 청소년 각 교재에 수록된 “말씀캠프” 시간을 통해 소그룹 모임을 흥미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